코스메카코리아(241710), 4거래일 만에 상승세로 돌아서며 3.12% 증가

[email protected]



코스메카코리아(241710)가 최근 4거래일간의 하락세를 마감하고 소폭 상승하며 3.12%의 가격 상승을 기록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연구개발과 생산에 특화된 업체로,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및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ing) 방식으로 기초 화장품과 색조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는 시장 트렌드와 유통 구조, 법적 규제를 반영한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유의 자동화 생산 시스템(CPS, Cosmecca Production System)을 통해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있다. 특히, 코스메카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3중 기능성 비비크림을 개발한 이력이 있다. 현재 코스닥에 상장된 잉글우드랩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번 주식 상승에는 최근의 실적 호조와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코스메카코리아의 2분기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7월 9일, 화장품 테마가 상승하면서 주가는 급등했으며, 이런 분위기를 감안할 때 3분기의 실적 반등 전망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개인 투자자와 외국인의 매수세는 주가 상승에 기여했다. 08월 04일 기준으로 개인는 3,799주를 순매수했으며, 외국인도 9,608주의 순매수를 기록했다. 반면 기관은 13,294주를 순매도하여 전체적인 투자 흐름에서 개인과 외국인이 주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아울러, 코스메카코리아에 대한 전문가들의 투자 의견 역시 긍정적이다. 최근 여러 증권사들이 제시한 목표 주가는 70,000원에서 84,000원 사이로, 평균 목표가는 약 77,571원에 이른다. 특히, 하나증권은 목표주가를 78,000원으로 설정하며 ‘BUY’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시장 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8월 11일에는 예정된 실적 발표가 있을 예정으로, 이 결과에 따라서 추가적인 투자 심리가 좌우될 가능성이 높다. 상반기 활약으로 쌓은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며, 향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