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크빌-SPAC-크립토닷컴, 트럼프 미디어와 디지털 자산 준비금 회사 설립

[email protected]



요크빌 인수합병 법인(Nasdaq: YORK),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NYSE Texas: DJT, 이하 “트럼프 미디어”) 및 크립토닷컴(Crypto.com)은 기업 결합을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트럼프 미디어 그룹의 CRO 전략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 준비금 회사가 설립되며, 이 회사는 크로노스(Cronos) 생태계에서 유일한 암호화폐인 CRO 토큰 확보에 중점을 두게 된다.

요크빌 인수합병 법인은 요크빌 인수 스폰서 LLC가 후원하는 특수목적 인수회사(SPAC)로 구성되어 있으며, 트럼프 미디어는 인터넷 검열에서 자유로운 소셜 플랫폼 Truth Social, 콘텐츠 중심의 스트리밍 서비스 Truth+, 그리고 금융 및 핀테크 브랜드 Truth.Fi를 운영하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에서 1억 4천만 명 이상 사용 중인 글로벌 암호화폐 플랫폼으로, “모든 지갑에 암호화폐를”이라는 비전을 통해 디지털 자산의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거래에 대한 자문은 Clear Street(자본시장 자문), DLA Piper LLP (법률 자문), 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법률 자문)가 각기 참여했다. 기업 결합이 완료되면 트럼프 미디어 그룹의 CRO 전략은 요크빌, 트럼프 미디어, 그리고 크립토닷컴이 공동 창립 파트너로서 과반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디지털 자산 준비금 조성 자금은 약 10억 달러 규모의 CRO와 현금 2억 달러, 워런트 행사에 따른 추가 현금 2억 2천만 달러, 그리고 요크빌 계열사 YA II PN, Ltd.로부터의 50억 달러 규모의 주식 신용한도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러한 조합은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상장 CRO 준비금 회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YA II PN, Ltd.는 요크빌 인수합병 법인의 A등급 보통주를 최대 9.9% 지분 한도로 매입하는 백스톱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기업 결합 마감 전 공모주주들이 환매 청구한 주식에 적용된다. 요크빌 인수합병 법인은 A등급 보통주를 나스닥의 “MCGA”라는 신규 종목코드로 상장할 예정이며, 이 변경은 기업 결합 전에 이루어질 것이다. 기업 결합 완료 후에는 해당 종목코드가 트럼프 미디어 그룹 CRO 전략으로 이전될 예정이다.

장기적인 전략적 약속을 위해 요크빌, 트럼프 미디어, 크립토닷컴은 기업 결합 마감 후 초기 1년간 창립 지분에 대해 의무적 보호예수 기간을 두고, 이후 3년간 단계적인 해제 일정을 적용할 예정이다.

트럼프 미디어 그룹 CRO 전략은 크로노스 블록체인 생태계의 고유 토큰인 CRO로 구성된 디지털 자산 준비금을 생성할 계획이다. 크로노스는 속도, 확장성 및 네트워크 간 상호연결성을 갖춘 고성능 블록체인으로, 미래 디지털 경제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을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생태계는 현재 디파이 프로토콜, 멀티 자산 마켓플레이스 등으로 발전 중이며, CRO 토큰은 유틸리티 및 거버넌스 자산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인프라와 금융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미국 금융 시스템 및 규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원활한 통합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데빈 누네스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 회장 겸 CEO는 “금융시장은 매일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모든 산업의 기업들은 미래를 대비해 디지털 자산 준비금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크립토닷컴과 함께 전략적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자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