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자산 중 101개에서 저평가 상태에 있는 자산의 비율이 98개에 달하며, 오리진프로토콜의 MVRV가 하루 만에 373% 폭등하는 현상을 보였다. 27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업비트 데이터랩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중립 자산은 46개로 가장 많은 수치를 기록했고, 저평가는 52개, 고평가는 단 3개로 집계되었다. 이는 대다수 자산이 적정가 또는 저평가 상태에 있으며, 시장의 동향을 반영하고 있다.
매우 저평가된 자산으로는 ▲일드길드게임즈(YGG) ▲랠리(RLY)가 있으며, 저평가된 자산에는 ▲아이젝(RLC) ▲베이직어텐션토큰(BAT) ▲모카네트워크(MOCA) ▲크로미아(CHR) ▲엑셀라(AXL) 등이 포함된다. 중립 자산으로는 ▲체인링크(LINK) ▲에이브(AAVE) ▲에테나(ENA) ▲메이플파이낸스(SYRUP) ▲뱅코르(BNT)가 있다. 고평가된 자산으로는 ▲맨틀(MNT) ▲이더리움(ETH) ▲펜들(PENDLE)이 존재한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평균 온체인 프리미엄은 1.28%로, 전일 대비 0.38%포인트 감소하였다. 이는 블록체인 상의 거래 시 여전히 프리미엄이 존재함을 나타낸다. 현재 프리미엄 상태에 있는 자산으로는 ▲신세틱스(SNX, +4.03%) ▲무브먼트(MOVE, +3.09%) ▲엑시인피니티(AXS, +3.02%) ▲포르타(FORT, +2.46%) ▲앵커(ANKR, +1.88%) 등이 있으며, 역프리미엄 자산으로는 ▲오션프로토콜(OCEAN, -5.67%) ▲아이젝(RLC, -1.78%) ▲오디우스(AUDIO, -1.49%) ▲블러(BLUR, -1.48%) ▲재스미코인(JASMY, -1.30%)이 확인된다.
이더리움 기반으로 상장된 자산 106개 중에서 송금 거래량이 전일 대비 증가한 자산은 58개였고, 감소한 자산은 48개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적으로 온체인 송금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매우 낮은 송금 거래량을 보인 자산으로는 ▲디카르고(DKA) ▲하이퍼레인(HYPER) ▲토카막네트워크(TOKAMAK) ▲오션프로토콜(OCEAN) ▲옴니네트워크(OMNI)가 있으며, 낮은 수준의 자산에는 ▲에이피아이쓰리(API3) ▲폴리쉬웜(NCT) ▲커널다오(KERNEL) ▲오브스(ORBS) ▲퍼퍼(PUFFER)가 포함된다. 보통 수준의 송금 거래량을 보인 자산으로는 ▲에이브(AAVE) ▲디스트릭트0x(DNT) ▲스타게이트파이낸스(STG) ▲트루USD(TUSD) ▲앵커(ANKR)가 있으며, 높은 수준은 ▲크로미아(CHR) ▲게임빌드(GAME2) ▲스페이스아이디(ID) ▲래드웍스(RAD) ▲일드길드게임즈(YGG)로 확인된다. 매우 높은 송금 거래량을 보인 자산으로는 ▲밸런스(EPT) ▲펀디에이아이(PUNDIAI) ▲오리진프로토콜(OGN) ▲바운스토큰(AUCTION) ▲쓰레숄드(T)가 있다.
최다 입금이 이루어진 공개 거래소 지갑은 ▲테더(USDT, 7407.42억 원) ▲유에스디코인(USDC, 492.30억 원) ▲에너(E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