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은 약 3조9100억 달러로 집계되며, 24시간 거래량은 1240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비트코인의 거래가는 11만1086달러, 이더리움은 433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디파이(DeFi) 총예치액(TVL)은 1520억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은 이더리움, 트론, BNB 체인 등이다.
주요 거래소의 24시간 거래량 통계는 바이낸스가 170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뒤를 이어 비트마트, MEXC 글로벌, 비트겟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 ‘오늘의 프로젝트’로는 아이겐레이어가 선정되었으며, 이 프로젝트는 투자 수익률(ROI) 7.89배를 기록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현재 체인브로커에 등록된 총 암호화폐 프로젝트 수는 3576개이며, 상승 중인 프로젝트는 285개, 하락 중인 프로젝트는 1078개로 집계되었다.
사용자 관심 기준 상위 프로젝트로는 아비트럼, 솔라나, 온도 파이낸스 등이排行을 이루고 있으며, 일간 상승률 기준으로는 디파이와 판디사 등이 상위에 올라있다. 반면, 32개 암호화폐 섹터 중에서는 5개 섹터만 상승세를 보였고, ROI 0.68배를 기록한 ‘AMM’이 ‘오늘의 섹터’로 선정되었다.
또한, ‘오늘의 펀드’로는 크라켄 벤처스가 선정되었으며, 이 펀드는 ROI 0.508배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크라켄 벤처스의 최근 투자 사례로는 다수의 프로젝트에 대한 추가 자금 지원이 확인되었으며, 사용자 관심 기준 상위 펀드에는 바이낸스 랩스와 a16z 등이 포함된다.
이와 동시에 ‘오늘의 플랫폼’으로 풀즈(Poolz)가 선정되었으며, 이 플랫폼은 평균 투자 수익률 0.19배를 기록하고 있다. 풀즈는 최근 다양한 프로젝트를 론칭하며 사용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론치패드 플랫폼의 수는 현재 116개에 이르며, 그 중 28개 플랫폼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24시간 기준으로 상승 종목으로는 핀파이, 플로잽, 월드 오브 델피언스 등이 안내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증대시키고 있다. 이러한 모든 내용은 시장의 변동성과 함께 앞으로의 투자 전략 수립에 중요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