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115160), 주가 상승폭 11.08% 확대하며 3일 연속 상승

[email protected]



휴맥스(115160) 주가가 11.08% 상승하면서 3거래일 연속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휴맥스는 휴맥스그룹의 계열사로, 주로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셋톱박스, 비디오 게이트웨이, 브로드밴드 게이트웨이 등 다양한 제품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특히 종속회사인 위너콤을 통해 차량용 안테나 제조 및 판매업도 운영 중이며, 통합샤크안테나, 마이크로안테나와 같은 다양한 차량용 안테나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기차 충전기 제조 및 서비스 전문기업인 휴맥스EV를 손자회사로 두고 있어, 전기차 산업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최근의 상승은 전기차 관련 시장의 추가 성장 가능성과 더불어, 벤처 캐피탈로부터의 투자와 긍정적인 애널리스트 의견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최대주주는 휴맥스홀딩스로, 지분율은 35.23%에 달한다. 이번 주가 상승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응도 다양한데, 개인 투자자는 5,161주를 순매수하며 긍정적인 신호를 보인 반면, 외국인 투자자는 5,161주를 순매도했다.

한편, 공매도 거래량 역시 눈에 띄는데, 11월 3일에 5,018주가 공매도 되었고, 약 6.22%의 매매 비중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공매도 움직임은 일부 투자자들이 주가 상승의 지속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는 뜻일 수도 있다.

휴맥스의 최근 주가는 관련 테마인 전기차와 충전 인프라 투자로 인한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과가 주목된다. 키워드: crypto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