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마켓 거래에서 주목받고 있는 회사들을 살펴보자. 스포티파이는 웰스파고가 이 회사를 최우선 주식 추천 목록에 올리면서 2% 이상 상승했다. 애널리스트 스티븐 카할은 스포티파이의 상승하는 마진, 강력한 제품 구색, 그리고 변화하는 레코드 레이블 관계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웰스파고는 현재 이 주식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로빈후드의 주가는 2% 상승했다. 이 회사는 월요일에 사용자들이 2024년 대통령 선거를 대비해 카말라 해리스 또는 도널드 트럼프와 관련된 계약을 거래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사용자는 미국 시민이라는 특정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한편, 보잉의 주가는 약 2% 하락했다. 이는 보잉이 약 190억 달러를 조달할 수 있는 주식 공모를 진행하기 때문인데, 이는 노조 파업과 대량 생산 및 안전 문제로 타격을 입은 회사의 재정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석유사들인 옥시덴탈 페트롤리엄, 엑슨 모빌, BP의 주가는 원유 가격이 하락하며 소폭 하락했다. 이란 에너지 시설이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피해를 입지 않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스라엘의 공습이 원유 공급 중단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시티 애널리스트의 분석도 영향을 주었다. 각각의 주가는 2% 이상 하락했다.
맥도날드의 주가는 1% 상승했다. 이 패스트푸드 체인이 E. coli 발병으로 인해 일시 중단되었던 쿼터 파운더 버거를 이번 주 약 900개의 매장에서 재개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발병 원인으로 지목된 슬리버드 양파 없이 버거를 판매할 예정이다. 맥도날드의 주가는 지난 주 7.5% 이상 하락하며 2020년 이후 최악의 주간 성과를 기록했다.
타이완 반도체 제조사는 TSMC의 주가가 2% 하락했다. 이는 TSMC가 중국 소재의 칩 디자이너에 대한 출하를 중단했기 때문이다. 이 칩이 화웨이 AI 프로세서에서 발견되었으며, 화웨이는 2020년부터 국가 안보 우려로 인해 기술 구매에 제한을 받고 있다. ON 반도체 주가는 3% 이상 상승했다. 이 반도체 제조사는 3분기에 주당 조정 수익 99센트, 수익 17억 6천만 달러를 발표하며 애널리스트의 예상치를 초과했다.
테슬라의 주가는 0.7% 상승했다. 캐나다의 투자 전문기관인 캐너코드 제뉴이티가 테슬라의 주가 목표를 상향 조정하면서 테슬라의 수익 추세가 현재의 ‘경이적인 7개 주식’과 더 가까워지고 내년에는 이를 초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Nio의 주가는 2% 이상 상승했다. 이 중국 전기차 제조사는 Macquarie에 의해서 중립 등급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이는 모델 온보 L60에 대한 강력한 주문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델타 항공의 주가는 2% 상승했다. 델타 항공은 지난 금요일 사이버 보안 회사 크라우드스트라이크를 상대로 계약 위반 및 과실을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