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IronFX입니다. 올해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잇달아 경신하면서 투자자들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특히 내년 금값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금융 시장 전반에서 제기되면서 많은 투자자분들이 금시세 흐름과 전망을 궁금해하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주요 금융기관 분석을 바탕으로 내년 금값 전망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2026년 내년 금값 전망

여러 글로벌 기관 조사에 따르면 내년 금값 상승을 예상하는 시각이 현재로선 뚜렷합니다.
금 가격은 올해 들어 50% 이상 급등하며 온스당 4000달러를 처음 넘어섰는데요.
다수 기관투자자들이 내년 금 시세가 온스당 4500~5000달러 구간까지 추가로 상승할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하락할 것이라는 응답은 제한적이었습니다. 금리 인하 기대와 시장 불안 심리가 동시에 작용한 결과로 보입니다.
금값 상승 요인은 무엇이었을까요?

금값을 끌어올리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각국 중앙은행의 대규모 금 매입 흐름이었습니다.
최근 분기 기준 중앙은행 금 매수량이 200톤을 넘어서며 꾸준히 증가하였고, 금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금의 매력도가 더 강화되었습니다. 금은 금리가 낮아질수록 상대 매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금리 인하 기대는 금시세 상승 압력으로 작용하는 것이죠.
금융기관별 금값 전망

여러 글로벌 금융기관도 금값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내년 금의 평균 가격을 기존 예상치보다 상향 조정하며 4000달러 중후반을 제시했고, 일부 금융기관은 2027년 금 시세가 5000달러를 넘어설 수 있다는 장기 전망도 내놓았습니다.
원화로 환산하면 1돈당 금가격이 100만원을 훌쩍 넘을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은 각국 중앙은행이 금 가격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꾸준히 금을 사들이고 있어 상승 압력이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2026년 금시세 전망 요약

글로벌 은행 다수가 내년 금값이 온스당 4500~5000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금값 상승 전망은 중앙은행 금 매입 확대와 미국 금리 인하 기대가 금값 상승 기대감으로 작용중입니다.
현재는 안전자산 선호 증가가 금 시세의 강세 흐름을 추가적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IronFX 금 거래 지원

귀금속 시장은 뉴스·정책 등 다양한 이슈에 따라 단기 변동성이 크게 발생하는 자산입니다.
IronFX는 이런 금 거래 환경에서 다음과 같은 거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금뿐만 아니라 달러, 지수,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을 한 계좌에서 거래
- 상승·하락 모두 진입이 가능해 변동성 장세 대응이 용이
- 최대 1:500 레버리지 지원으로 소규모 투자 가능
- 글로벌 금융 감독 규제 정식 라이센스 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