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기업들: 인텔, 아마존, 보잉, 셰브런 등

[email protected]





최근 주식 시장에서는 여러 기업들이 눈에 띄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카디널 헬스는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주가가 5.5% 상승하며 52주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카디널이 2025 회계연도의 조정된 수익 전망을 상향 조정하고, 1분기 재무 실적이 예상을 초과했기 때문이다. 카디널 헬스는 주당 1.88달러의 수익을 기록했으며, 수익은 522억 8천만 달러에 달했다. 이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은 주당 1.62달러와 509억 달러였다.

보잉은 항공기 제조업체로서, 기계공 조합과 새 계약을 체결하며 주가가 3.4% 상승했다. 이 계약은 노동자들의 임금을 향후 4년간 38% 인상하는 내용으로, 이는 이전 제안서의 35%에서 증가한 수치다.

인텔의 경우, 반도체 제조업체로서 주가가 9% 상승하였다. 이는 인텔이 3분기 실적 예상치를 초과하고 긍정적인 향후 전망을 공유했기 때문이다. 인텔은 1주당 17센트의 조정된 수익과 132억 8천만 달러의 수익을 보고했다.

아마존 역시 주가가 6% 이상 급등하였는데, 이는 3분기 실적이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을 뛰어넘었기 때문이다. 아마존의 클라우드 사업 부문인 아마존 웹 서비스는 올해 3분기 동안 19% 성장했다.

한편 애플은 주가가 약 1.5% 하락하였고, 이는 4회계 분기 동안 수익과 순수익 모두 예상치를 초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의 세금 결정 관련 일회성 비용을 부담했기 때문이다.

아틀라시안(소프트웨어 기업)은 예상치를 초과한 결과를 보고하며 주가가 19% 상승했다. 아틀라시안은 조정된 주당 77센트를 기록했으며, 매출은 11억 9천만 달러에 달했다.

트럼프 미디어와 기술 그룹은 주가가 12% 하락하여, 이는 다가오는 대선 앞두고 투자자들이 극심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는 주식을 매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트럼프 미디어는 이전 날 비슷한 기조로 22% 하락했다.

차터 커뮤니케이션즈는 조정된 3분기 EBITDA인 56억 5천만 달러를 보고하며 주가가 13% 이상 상승했고, 이는 예상치를 초과한 수치다.

애비스 버짓도 주가가 20% 상승했다. 애비스는 주당 6.65달러의 수익을 보고했으나, 이는 애널리스트의 예상치인 8.18달러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치다.

셰브런도 주가가 2% 이상 상승하였으며, 이는 3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초과하며 70억 달러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와 같은 기업들의 움직임은 주식 시장의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는 긍정적인 신호이자 리스크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일깨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