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사모펀드 어팔마캐피탈이 코넥스에 상장된 화장품 ODM 기업 나우코스의 발행주식 총수 약 30%에 대해 공개매수에 나설 계획이다. 어팔마캐피탈은 블라인드 펀드 ‘어쎈타 4호’를 통해 나우코스 보통주 589만1372주(30.22%)를 매수할 예정이다. 공개매수가 완료되면 아스테리온홀딩스는 나우코스의 지분을 100% 소유하게 된다.
이번 공개매수의 가격은 주당 8300원으로, 이는 직전 거래일 대비 무려 45.6%의 할증이 적용된 가격이다. 공개매수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25일간 진행되며, 이를 위해 총 150억원의 자금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스테리온홀딩스는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나우코스를 상장폐지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회사 측은 나우코스가 이전 창업자의 주도 아래 코넥스에 상장되었지만, 주식 거래량과 유동성이 지속적으로 제한되어 상장 유지의 실익이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어팔마캐피탈은 지난 2022년 나우코스를 인수한 바 있다. 이 기업은 2019년에 인수한 화장품 ODM 기업 화성코스메틱과의 볼트온 전략 일환으로 나우코스를 통합하게 된 것이다. 나우코스는 클렌징, 에센스, 썬크림, 헤어 및 바디 제품에 집중하고 있는 화장품 ODM 기업으로, 이러한 구조조정이 앞으로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공개매수는 어팔마캐피탈이 나우코스를 어떻게 변화시킬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되고 있다. 여러 가지 시장 요인과 함께 어팔마캐피탈의 전략적 선택이 향후 나우코스의 성장 방향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