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한국 주식 시장은 큰 하락세를 보이며 마감했다.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2.6% 하락한 2,417.08 포인트에 종료됐다. 이 날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6,493억원과 189억원을 순매수했지만 외국인은 7,134억원을 순매도하였다. 코스닥 역시 감소세를 보였으며, 전일 대비 2.9% 하락한 689.65 포인트로 장을 닫았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도 기관들은 코스닥 시장에서 382억원을 순매수했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43억원과 -91억원을 매도하였다.
AI 분석에 따르면, 전기차 관련주인 솔루엠이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오늘의 추천 종목으로 선정되었다. 솔루엠은 파워모듈, 통신모듈, ESL, IoT 제품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업체로, 최근에는 기관의 연속 9일간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으며, 외국인 매수 에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마진 개선과 업황 턴어라운드 기대감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이에 따라 미래에셋증권도 높은 성장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다.
솔루엠 외에도 AI가 추천하는 종목들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RFHIC이 최근 기관의 연속 3일 매수를 기록하였고, 두 번째로는 POSCO홀딩스가 외국인에 의해 연속 2일 매수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GS건설 역시 외국인의 매수세를 확인받았다. 이들 종목은 현재 시장의 흐름 속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AI 종목추천 서비스는 이러한 정보를 매일 아침 9시 2분에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당일 이슈 발생 시 투자 매력도가 높아진 종목에 대한 분석 정보를 12시 10분에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투자자들이 더욱 공신력 있는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의 주가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장중 큰손들이 시장에서 활발한 매집을 하고 있어 앞으로의 주식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전기차 관련 산업은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추어 급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금이 솔루엠과 같은 전기차 주식에 주목할 시점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