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블록, 인튜이트 주가 하락…트럼프 전환팀의 무료 세금 신고 앱 제안 소식

[email protected]





H&R 블록과 인튜이트의 주가는 트럼프 전환팀이 무료 세금 신고 앱을 개발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하락세를 보였다. 인튜이트의 주요 제품인 터보택스(TurboTax)의 주가는 5% 하락하며 8월 23일 이후 최악의 하루를 맞이할 것으로 보이며, H&R 블록은 8% 하락으로 2020년 이후 최악의 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통령-elect 도널드 트럼프의 ‘정부 효율성 부서’는 무료 세금 신고 앱을 만들기 위한 ‘매우 초기’ 논의를 진행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앱은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와 전 공화당 대선 후보 비벡 라마스와미가 이끌 예정이며, 정부 지출을 축소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처럼 DOdge 세금 신고 앱은 H&R 블록과 터보택스의 경쟁자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새로운 DOdge 세금 앱이 바이든 행정부가 이미 시행한 정책과 어떤 연관성을 가질지는 불확실하다. 바이든 행정부 하에서 IRS는 올해 3월에 적격 납세자가 정부 포털을 통해 직접 신고할 수 있는 파일럿 다이렉트 파일 프로그램을 12개 주에서 시행했다. 또한 기본소득이 79,000달러 이하인 납세자를 위한 무료 신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인튜이트와 H&R 블록은 무료 신고 옵션을 가지고 있으나, 이들 서비스의 투명성이 부족했던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연방거래위원회는 2월 H&R 블록에 대해 무료 신고 상품을 오도성으로 홍보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부당하게 삭제한 혐의로 행정 고발을 했다. 인튜이트는 또, 뉴욕 주 법무부의 조사 결과로 저소득층 미국인들에게 무료 세금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도록 속인 혐의로 1억 4,100만 달러의 보상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현재 H&R 블록과 인튜이트 모두 본 사안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이러한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 가능성은 이들 기업에 상당한 압박을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