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주요 변동주: 허쉬, 엔비디아, 알리바바, 옴니콤 등

[email protected]





midday 거래에서 중요한 뉴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허쉬(Hershey)의 주가는 블룸버그 뉴스가 캔디바 제조업체인 몬델레즈(Mondelez)가 다시 한 번 이 회사를 인수하려고 시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약 13% 급등했다. 인수 시도에 대한 소식은 허쉬의 주가가 지난 2016년 이후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하는 날이 되고 있다. 반면 몬델레즈는 2% 하락했다.

중국 기반 주식들도 주목할 만하다. PDD 홀딩스(PDD Holdings), JD닷컴(JD.com), 트립닷컴(Trip.com)의 미국 상장 주식은 중국 정치국이 2025년 국내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통화 정책을 완화하겠다고 약속하면서 각각 10% 이상의 급격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알리바바(Alibaba)와 텐센트(Tencent)의 주가도 각각 9%와 5% 상승하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 니오(Nio)의 주가는 14% 이상 상승했다.

메이시스(Macy’s) 주가는 1% 상승했다. 이는 행동주의 투자자인 바링턴 캐피탈(Barington Capital)이 이 백화점 체인이 지출을 줄이고 블루밍데일(Bloomingdale’s)과 블루머큐리(Bluemercury) 운영 대안을 재평가할 것을 촉구한 결과다.

워크데이(Workday)와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Apollo Global Management)의 주가는 각각 5%와 약간 하락한 상태다. S&P 다우 존스 인덱스가 워크데이를 이달 말 S&P 500에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워크데이 주가는 급등했다.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도 S&P 500에 새로 추가되었지만, 이 주가는 약 2% 하락했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와 컴캐스트(Comcast)의 경우, 워너 브라더스의 주가는 컴캐스트와의 케이블 배급 계약 체결 소식으로 2% 상승했다. 반면, 컴캐스트의 주가는 9% 하락했다.

스텔란티스(Stellantis)의 주가는 CNBC에서의 보도에 따르면, 유명 경영자인 팀 쿠니스키스(Tim Kuniskis)가 다시 한 번 램 트럭 브랜드를 이끌게 된 소식에 힘입어 거의 2% 상승했다. 이는 스텔란티스 CEO 카를로스 타바레스(Carlos Tavares)가 북미 시장 문제로 인해 예기치 않게 사임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이뤄진 결정이다.

엔비디아(Nvidia) 주가는 약 2% 하락했다. 이는 중국의 시장 규제 기관이 엔비디아의 멜라녹스(Mellanox) 인수와 관련한 반독점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는 발표에 따른 것이다.

고급 반도체 제조사인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Advanced Micro Devices, AMD) 주가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투자 등급 하향 조정 소식으로 약 4% 하락했다. 이 은행은 엔비디아의 시장 지배력과 맞춤형 칩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현상이 AMD의 시장 점유율 성장 잠재력을 제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우(Chemical maker Dow)는 미국 걸프 해안 인프라 자산의 40%를 팔겠다고 발표하며 주가가 3% 상승했다. 이 거래는 2025년 상반기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인터퍼블릭 그룹(Interpublic Group of Companies)과 옴니콤 그룹(Omnicom Group)은 각각 7% 상승, 8% 하락했다. 두 회사는 옴니콤이 인터퍼블릭을 주식 거래로 인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거래는 2025년 하반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Super Micro Computer)의 주가는 나스닥에서 연간 보고서 발행 기한을 연장받으면서

Leave a Comment